"매일유업, 3분기 호실적 전망"-KB證
"매일유업, 3분기 호실적 전망"-KB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24일 매일유업에 대해 3분기 호실적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11만3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애란 연구원은 "3분기 별도 실적은 매출액 351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5%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2.1% 늘어난 23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국내 조제분유 영업환경에 있어 출산율 하락이라는 부담요인이 여전한 가운데 중국 조제분유 수출도 다소 주춤하고, 지난 상반기보다 마케팅비용이 더 투입되더라도 호실적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매일유업의 호실적이 기대되는 이유로 조제분유 의존도가 낮아지고 수익구조가 다변화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수익성이 뛰어난 컴커피와 유기농 '상하'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과거에 부진했던 발효유 수익성이 대용량 '매일바이오'의 판매호조를 중심으로 개선되고 있다"며 "또 웰빙트렌드 속에서 수요가 확대된 곡물음료의 이익기여도가 확대되는 점이 조제분유 의존도가 낮아지고 수익구조가 다변화됐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는 대표적인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매일유업의 별도 실적이 매출액 1조375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8%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23.3% 늘어난 953억원으로 추정했다.

박 연구원은 "고령화 추세에 맞춰 출시한 성인영양식 '셀렉스', 웰빙트렌드에 부합하는 곡물음료 등을 중심으로 향후 성장성도 준비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상반기보다 마케팅비용이 증가하나, 유업계 내 실적 흐름이 여전히 부각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수익구조 다변화가 성공적이고 브랜드력이 확고한 점을 고려할때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이후 13.4% 상승한 현 주가에서도 추가 상승여력은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