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UNEP 금융이니셔티브 책임은행원칙' 서명기관 가입
KB금융, 'UNEP 금융이니셔티브 책임은행원칙' 서명기관 가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종 KB국민은행 리스크전략그룹 부행장(왼쪽)과  에릭 어셔(Eric Usher)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 장(UNEP FI Head)이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책임은행원칙(The Principles for Responsible Banking)' 서명기관으로 가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서남종 KB국민은행 리스크전략그룹 부행장(왼쪽)과 에릭 어셔(Eric Usher)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 장(UNEP FI Head)이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책임은행원칙(The Principles for Responsible Banking)' 서명기관으로 가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금융그룹은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UNEP FI)의 책임은행원칙(The Principles for Responsible Banking)' 서명기관으로 가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또 한국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UNEP FI 기후공동협약(Collective Commitment to Climate Action)'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UNEP FI 책임은행원칙'은 UN에서 제정한 '지속가능 개발목표(UN SDGs: 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파리기후협약'에서 정한 사회의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확보하기 위해 은행권이 추구해야 하는 원칙을 말한다.

KB금융그룹은 작년 11월 '책임은행원칙' 지지기관으로 가입한데 이어, 이번에는 세계 130개 금융기관과 함께 원칙의 최종안에 서명하는 ‘서명기관’으로 가입했다.

또한, 23일 참여 예정인 'UNEP FI 기후공동협약(Collective Commitment to Climate Action)'은 탄소 집약적인 사업을 줄이고 친환경 사업의 비중을 높이는 등 기후친화적 활동 이행을 목표로 하며, 총 31개 기관이 참여한다.

윤종규 회장은 "KB금융그룹은 이번 책임은행원칙 서명기관 가입을 계기로, KB금융의 선도적 역할을 더욱 더 적극적으로 이행할 것이며 또한 기후 온난화 방지를 위한 연구와 발전을 이행하기 위해 우리의 역량을 활용할 것"이라며 "우리 사회의 현재와 미래 세대에게 긍정적 영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이루기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