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LG전자, '인셀 터치' 전자칠판 국내 출시
[신상품] LG전자, '인셀 터치' 전자칠판 국내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편의성 고려 스마트 기능 대거 탑재
LG전자 임직원들이 '전자칠판' 신제품을 활용해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임직원들이 '전자칠판' 신제품을 활용해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23일 '인셀(In-cell) 터치' 기술로 터치감을 강화한 '전자칠판' 신상품을 국내에 출시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하는 '인셀 터치' 기술을 적용한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 두께가 얇고, 테두리가 29mm 슬림 베젤로 주변 환경과 조화로운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크기는 217cm(86인치) 대화면으로 몰입감을 높여준다.

'인셀 터치'는 액정표시장치(LCD) 액정 셀(Cell) 안에 터치센서를 내장해 일체화한 기술이다. 실제 터치하는 곳과 센서가 반응하는 부분이 일치해 뛰어난 터치감과 즉각적인 반응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기존 대형 디스플레이의 터치 기술은 액정 셀과 터치센서 사이에 공기 틈(Air-gap)이 존재해 터치감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신상품은 스마트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스크린 쉐어링' 기능을 통해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들과 무선 연결로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또 ‘데이터 미러링’ 기능도 지원해 멀리 떨어진 공간에서도 같은 공간에서 회의하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회의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기업들은 물론 스마트한 학습 환경을 원하는 교육 시장 등 기업 간 거래(B2B)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LG디스플레이와 긴밀한 기술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로 '인셀 터치' 기술을 대형 디스플레이에 적용하는 데 성공했다. 아울러 자체 개발한 '판서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전자칠판' 완성도를 높였다.

이충환 LG전자 ID사업부장 상무는 "혁신적인 터치 기술과 스마트한 기능을 대거 탑재한 전자칠판으로 기업과 교육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