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균형위·지자체와 '지원·협력 플랫폼' 업무협약
LH, 균형위·지자체와 '지원·협력 플랫폼'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개최된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약식에서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사진 가운데),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사진 왼쪽),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19일 정부 서울청사 균형위 대회의실에서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부응하고 인구감소, 고령화 등 지역 사회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체결했으며, 지자체 지원 플랫폼은 전문인력을 직접 파견하고 지자체 현안사업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지자체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다.

지역 주도 계획 수립 및 사업 추진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지자체는 이번 플랫폼을 활용해 지역 맞춤형 사업 추진이 보다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균형위는 정책 반영 및 행정 지원하고, 협의회는 지자체 대상 플랫폼 홍보 및 참여 유도한다. LH는 플랫폼 구축 및 운영관리 등을 맡아 플랫폼 활성화 및 향후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LH 관계자는 "플랫폼은 올해 11월 지자체 수요조사를 시작으로 전문인력의 파견 및 컨설팅 지원 등이 진행될 예정"이라면서 "향후 지자체의 희망 여부에 따라 파견인력 및 컨설팅 횟수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