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분양
포스코건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평택시 지제동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조감도. (사진= 포스코건설)
경기 평택시 지제동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조감도. (사진= 포스코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포스코건설은 오는 20일 경기 평택시 지제동 일원에 들어서는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단지는 지상 최고 27층, 19개 동, 1999세대 규모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64㎡ 523세대 △84㎡ 1164세대 △115㎡ 312세대로 조성된다. 단지는 지제역과 걸어서 5분 거리인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 1호선과 SRT 이용과 1번, 45번 국도를 통한 경부고속도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평택~오송 복복선화(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이 예정돼 있으며, 오는 2021년 수원발 KTX 개통 및 지제역 복합환승센터를 앞두고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도보거리 내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연결 통로를 통해 차도를 건너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며, 소사벌지구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지제세교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지제역세권 중심상권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게 되며, 5km 이내 평택시청, 수원지방법원 평택지원, 평택교육지원청 등 중심행정타운이 위치해 있다.

단지는 4~4.5베이, 'ㄷ'자형 주방,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의 설계를 적용했으며,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사우나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체면적의 약 36%를 차지하는 조경부지 내에는 어린이 물놀이장, 더샵페르마타, 팜가든, 테마산책로 등 11개 시설이 들어서며, 길이 1.5km의 테마 산책로가 단지 전체를 연결하는 공원형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오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10월1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15~17일 사흘간 계약을 진행한다. 단지가 들어설 평택은 전국 청약이 가능하고 거주기간 제한이 없으며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 이상이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무주택자 뿐만 아니라 1·2주택 소유자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지제동 일대에 위치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