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0월 알뜰폰 '리브 엠' 출시
KB국민은행, 10월 알뜰폰 '리브 엠'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의 알뜰폰 브랜드 '리브 엠(Liiv M)' BI(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알뜰폰 브랜드 '리브 엠(Liiv M)' BI(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국민은행이 10월 중 가상이동통신망(MVNO)서비스 리브 엠(Liiv M)'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 MVNO 기반 서비스는 지난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규제 특례를 적용 받는 혁신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됐다. '리브 엠'은 9월 임직원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10월 중 대고객 출시 예정이며,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브랜드명 '리브 엠'의 'M'은 온라인 금융거래의 간소화를 만들고(Make) 고객에게 최고의(Most) 서비스를 선사하며, 더 많은(More) 소비자 경험과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민은행 알뜰폰 서비스는 고객의 고유번호가 저장된 유심칩을 스마트폰에 삽입해 금융업무를 할 수 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 설치 등 복잡한 과정이 없고, 다른 본인확인 절차도 간소화 할 수있다.

앞서 국민은행은 알뜰폰 서비스를 위해 지난달 LG유플러스와 '전기통신서비스 도매제공 협정'을 체결하고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알뜰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모바일뱅킹 가입자는 1500만명 규모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국민은행을 통해 알뜰폰 업계 첫 5G요금제도 선보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 엠은 모바일 온리(Mobile only) 전략으로 추진중인 이번 사업에 패밀리브랜드인 리브(Liiv)를 활용하고, 직관적인 모바일을 덧붙였다"며 "다양한 금융상품과 연계해 차별화된 요금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