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허쥬마' 캐나다 시판허가 획득
셀트리온 '허쥬마' 캐나다 시판허가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셉틴' 바이오시밀러···3조5천억 북미시장 진출 코앞
셀트리온이 개발한 유방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허쥬마'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이 개발한 유방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허쥬마'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은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유방암·위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허쥬마'의 시판 허가를 따냈다고 10일 밝혔다. 허쥬마 원조는 다국적제약사 로슈의 자회사 제넨테크가 개발하고 로슈가 판매하는 유방암 및 위암 치료제 '허셉틴'(성분명 트라스투주맙)이다.
 
허쥬마는 캐나다 보건부에서 초기 유방암, 전이성 유방암 및 전이성 위암에 쓰도록 허가받았다. 셀트리온 의약품의 해외 유통·마케팅을 담당하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북미 지역 허쥬마 유통 파트너사인 테바와 협의해 캐나다 출시 시점을 결정할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12월 미국에서 허쥬마의 판매 허가를 획득한 데 이어 캐나다에서도 허가를 획득하면서 전체 3조5000억원에 달하는 북미 시장 진입을 눈앞에 뒀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허쥬마 승인으로 셀트리온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 3종(램시마·트룩시마·허쥬마)이 미국과 캐나다에서 모두 판매 허가를 받았다"며 "북미 지역 환자들을 위한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