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식기세척기, 호주 소비자평가 1, 2위 선정 
LG전자 식기세척기, 호주 소비자평가 1, 2위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척 및 건조 성능, 에너지 효율성 등에 대해 호평"
LG전자 식기세척기가 호주 소비자평가에서 1, 2위를 차지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 식기세척기가 호주 소비자평가에서 1, 2위를 차지했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 식기세척기가 호주 소비자잡지 초이스(Choice)가 실시한 식기세척기 평가에서 고성능과 고효율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식기세척기 평가에서 LG전자 식기세척기 2종이 각각 83점(모델명: XD3A25MB), 81점(모델명: XD3A15NS)을 받으며 1~2위를 차지했으며, 초이스는 두 제품 모두 추천제품(Choice Recommend)에도 선정했다.

초이스의 소비자평가는 전문가들이 엄격한 제품 테스트를 통해 평가가 이뤄진다. 이번 평가에서는 58개 모델이 테스트를 받은 가운데 LG전자 식기세척기가 세척 및 건조 성능, 에너지 효율성 등에서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식기세척기의 천장, 중간, 바닥에서 나오는 54개의 물살이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고 빠르게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며 만들어내는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세제와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트루스팀 기술도 특징이다.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해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또 이 제품은 LG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가 탑재됐다. 이 부품은 LG전자가 10년간 무상보증한다. LG전자는 DD모터의 부피를 최소화하고 소음을 줄였다. DD모터는 회전속도(rpm, revolution per minute)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가 표준코스를 누르고 옵션에서 듀얼 존을 선택하면 식기세척기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세척 세기를 다르게 할 수 있다.

LG전자 식기세척기는 세척이 완료된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 남아있는 수분을 자연 상태에서 건조시키며, 화상 방지를 위해 식기세척기 내부 온도가 안전한 온도에 내려올 때까지는 자동으로 문이 열리지 않는다. 

윤경석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사용 편의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