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3분기 실적 컨센서스 상회 전망"-신한금투
"롯데칠성, 3분기 실적 컨센서스 상회 전망"-신한금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9일 롯데칠성에 대해 소주와 탄산의 고성장에 힘입어 올해 3분기 컨센서스(시장 추정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 20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롯데칠성의 올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한 7381억원, 영업이익도 27.5% 늘어난 65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음료와 주류 모두 호조를 보일 것이란 분석이다. 홍세종 연구원은 "3분기 내수 음료 매출액은 5.8% 증가한 4712 억원이 예상된다"며 "탄산과 커피가 각각 5.0%. 9.2%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 연구원은 "주류는 더욱 좋은데, 내수 주류 매출액은 보수적으로도 7.5% 증가한 2045억원이 기대된다"면서 "3분기 소주 매출액은 무려 11.5% 증가하면서 롯데칠성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평균 판매가격(ASP) 상승에 판매량 증가가 더해질 전망"이라며 "1등 사업자 하이트진로와 함께 시장을 완벽히 주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1.0배에 불과한 주가순자산비율(PBR)을 근거로 롯데칠성에 대해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면서 "주가는 펀더멘탈(기초체력)과 무관한 대내외 불확실성으로 큰 폭 하락했다는 점에서 중장기적으로 매수가 유효한 구간"이라고 판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