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매일유업, 상하치즈 'iTQi 수상' 기념 퀴즈
[이벤트] 매일유업, 상하치즈 'iTQi 수상' 기념 퀴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식음료 전문 품평기관에서 우수한 품질 인정받아"
매일유업은 임신육아포털 매일아이닷컴에서 9월11일까지 상하치즈의 국제식음료품평원(iTQi) 수상 기념 퀴즈 이벤트를 연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임신육아포털 매일아이닷컴에서 9월11일까지 상하치즈의 국제식음료품평원(iTQi) 수상 기념 퀴즈 이벤트를 연다. (사진=매일유업)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매일유업이 상하치즈의 국제식음료품평원(iTQi) 수상 기념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9월11일까지 매일아이닷컴에서 iTQi 수상 상하치즈 4종을 맞히는 것이다. 당첨자에겐 iTQi 수상 상하치즈 4종을 준다.   

6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2019 iTQi 국제 식음료 품평회'에서 상하치즈 '더블업 체다'와 '리코타치즈'가 2스타, '까망베르 치즈'와 '후레쉬 모짜렐라'는 1스타를 따냈다. 상하치즈 4종은 iTQi 수상을 통해 치즈 본고장 유럽에서 품질을 인정받았다.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iTQi 국제적 식음료 전문 품평기관이다. 미쉐린 가이드 수상 식당 요리사들과 수석 소믈리에로 구성된 심사위원 200여명이 제품의 첫인상·시각·후각·맛·질감을 심사한 뒤 1스타부터 3스타까지 등급을 나눠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여한다. 

상하치즈의 리코타 치즈와 더블업 체다는 각각 '균형 잡힌 맛과 산미가 입안을 감돌며 우유의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는 평가, '두꺼운 질감(텍스쳐)과 숙성치즈의 풍미가 느껴지는 첫 인상'을 토대로 2스타를 받았다. 까망베르 치즈와 후레쉬 모짜렐라는 각각 '껍질과 크림의 조화', '희고 탄력 있는 조직과 외관'이 좋은 평가를 받아 1스타로 선정됐다. 

매일유업 쪽은 "상하치즈가 국내 치즈 제품 최초로 iTQi 수상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대내외적으로 공인받았다.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치즈 제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