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참가···팝업 전시관 운영
LG전자,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참가···팝업 전시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클로이 케어봇·클로이 제스쳐봇 등 콘셉트 로봇 2종 선봬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전경.(사진=LG전자)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전경.(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7일 광주에서 개막하는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참가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05년에 창설된 디자인 축제인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올해 40개국 작가와 기업이 참여해 모두 700여 편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는 행사 첫날인 7일부터 이틀간 팝업 전시관을 마련해 'LG 클로이 케어봇(LG CLOi Care Bot)', 'LG 클로이 제스쳐봇(LG CLOi Gesture Bot)' 등 콘셉트 로봇 2종을 선보인다.

콘셉트 로봇들은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LG전자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느껴볼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에 나오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 클로이 케어봇'은 사용자와 교감하는 로봇이다. 관람객의 손길에 따라 눈의 표정, 몸짓, 음의 높낮이 등을 조절해 감정을 표현한다. 'LG 클로이 제스쳐봇'은 관람객들이 스마트 기기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이름을 입력하면 로봇이 수화로 이름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LG전자는 앞서 지난 3월 미(美) 텍사스주 오스틴 시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페스티벌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에서도 두 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콘셉트의 로봇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철배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장 전무는 "이번 전시에서 고객들이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