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웹툰 공모대전7' 6일부터 예선 투표 시작
'다음웹툰 공모대전7' 6일부터 예선 투표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예선 작품 수 62개로 전년 대비 크게 증가···수준작 다수 출품"
다음웹툰 공모대전7 예선 독자투표 오픈. (이미지=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공모대전7 예선 독자투표 오픈. (이미지=카카오페이지)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카카오페이지의 사내독립기업(CIC) 다음웹툰컴퍼니는 '다음웹툰 공모대전7'의 예선 독자 투표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올해에는 수준 높은 작품들이 다수 출품돼, 투표 대상이 되는 예선 작품들이 총 62개로 전년도(45개)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예선 독자 투표는 p순정, 로맨스판타지 p액션, 판타지 p드라마 p공포, 스릴러 p개그, 일상 총 5개의 장르별로 나눠 진행된다. 장르별로 독자 투표 1위에 해당하는 5개의 작품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9개의 작품까지 총 14개의 본선진출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오는 15일까지 투표가 진행되며 이후 본선에 진출하게 될 14개의 작품은 개별 프로듀싱을 거쳐 11월 18일부터 작품별로 2주간 독자들에게 공개된 후, 최종 심사가 진행된다.

이번 다음웹툰 공모대전7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대상 5000만원(1명), 최우수상 1000만원(1명), 우수상 600만원(2명), 장려상 400만원(4명) 상금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본선에 진출하는 14개 작품에는 작품 개발비 400만원이, 본상을 수상하는 8개 작품에는 다음웹툰 정식 연재 기회와 함께 별도의 부상이 제공된다.

다음웹툰컴퍼니 측은 "이번 접수작들이 전체적으로 대중성과 작품성을 고루 갖춘 작품이 많아 전년 대비 예선 진출작이 크게 늘어나게 됐다"며 "작가분들의 작품 제작을 지원하고 더 나은 창작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독자분들에게도 역량 있는 많은 작품들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