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미얀마 약대생에 장학금
동아쏘시오홀딩스, 미얀마 약대생에 장학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얀마 국립 양곤약대에서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오른쪽)이 미얀마 국립 양곤약대 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4일 미얀마 국립 양곤약대에서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오른쪽)이 양곤약대 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주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전날 미얀마 국립 양곤약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학 강의를 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인재를 키워 미얀마 보건의료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됐다. 강의는 2014년부터 시작됐으며, 매년 양곤약대를 찾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밝은 미래를 위한 준비'를 주제로 자신만의 경영 비법을 소개했다. 이어 양승민 동아에스티 연구위원이 신약 개발 과정에 대해 소개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장학재단 수석문화재단은 양곤약대 학생 16명에게 각각 1년 치 등록금인 장학금 500달러를 전달했다. 수석문화재단은 2014년부터 매년 양곤약대 대학생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하거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대학생 56명에게 2만8000달러 장학금을 지원했다.

수석문화재단은 1987년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이 인재육성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세운 장학재단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미얀마 대학생들이 타인을 위해 일할 줄 아는 책임감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