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신한금융 '카드사용 내역 활용한 소액투자'
[신상품] 신한금융 '카드사용 내역 활용한 소액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3일 일상의 소비에서 발생하는 카드사용 내역을 활용한 자동 '소액투자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액투자서비스는 신한카드의 카드 이용 내역을 연계해 서비스 가입 시 약정한 방식에 따라 자동으로 신한은행에서 판매하는 국내 펀드에 투자되는 서비스이다.

소액이용자의 실제 카드 거래 패턴에 맞춰 자동저축의 규칙을 제시하고 이용자의 성향에 맞는 투자상품을 추천해준다. 투자 약정방식에는 '자투리투자'와 '정액투자' 방식이 있다. 

고객들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산출되는 투자금액을 합산해 카드 거래 다음날 합산된 금액이 펀드에 투자된다. 예를 들면 건별 정액투자의 경우 '건당 투자금액 2000원'을 약정한 이용자가 하루에 3번 카드 결제를 했다면 다음날 6000원이 펀드로 입금되는 프로세스이다. 자투리투자의 경우 1000원또는 1만원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며, 자투리 설정금액 대비 결제금액과의 차액이 펀드에 입금되는 방식이다.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쏠(SOL), 신한카드 페이판(PayFAN), 신한금융투자 I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에 탑재된 신한금융 통합 모바일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투자할 펀드 상품 선택 후 투자방식을 선택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