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리워즈’ 회원 100만 돌파
'신라리워즈’ 회원 100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7월 출시된 신라호텔·신라스테이 통합 무료 회원제
호텔신라는 4일 신라호텔·신라스테이 통합 무료 회원제(멤버십) '신라리워즈' 출시 4년만에 가입자 수가 1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호텔신라는 4일 신라호텔·신라스테이 통합 무료 회원제(멤버십) '신라리워즈' 출시 4년만에 가입자 수가 1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사진=호텔신라)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호텔신라는 4일 신라호텔·신라스테이 통합 무료 회원제(멤버십) '신라리워즈' 출시 4년만에 가입자 수가 1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15년 7월 선보인 신라리워즈는 서울·제주신라호텔과 전국 11개 신라스테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신라리워즈 가입자 100만 달성 비결로 호텔신라는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족)'을 꼽았다.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여행사(OTA)에 지불하던 수수료 대신 회원 전용 상품을 선보이며 신라리워즈 회원 가입률이 뛰었다.

호텔신라에 따르면,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찾을 수 있는 회원 전용 상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된 지난해 1월부터 신라리워즈의 월평균 가입자는 4~5만명, 최대 8만명 이상 늘었다.

신라리워즈 가입자 100만 돌파로 호텔신라는 보다 안정적인 호텔 운영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현재 신라리워즈 회원의 투숙 비중은 신라호텔∙신라스테이 전체 예약의 약 20%를 차지한다. 또한 무료 멤버십(신라리워즈)과 유료 멤버십(에스(S)멤버십·블루멤버십)에 동시에 가입되어 있는 충성도 높은 회원도 약 15만명(전체 15%)에 달한다.

한편 신라리워즈 회원들은 몇년 내 국내를 넘어 올해 말~내년 초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는 베트남 다낭 '신라 모노그램'을 비롯, 미국 새너제이 신라스테이 등 10여개 해외 호텔에서도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신라 모노그램 개관과 함께 신라리워즈 외국인 회원 수 증가도 기대할 수 있다. 연초 세계적인 체인 호텔로 거듭나기 위한 청사진을 공개한 신라호텔은 신라리워즈를 통해 순수 한국 호텔로서의 정체성과 품격, 가치를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한편, 신라호텔은 신라리워즈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100만 포인트 당첨 행운 △객실료 전액 지원 등 이벤트를 9월1일부터 30일까지 벌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