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중국 심천증권거래소와 시장감시협력 업무협약
한국거래소, 중국 심천증권거래소와 시장감시협력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거래소)
송준상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위원장(왼쪽), 양즈화 중국 심천증권거래소 시장감독위원장이 3일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송준상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장은 3일 양즈화(楊志華) 심천증권거래소(SZSE) 시장감독위원장과 시장감시분야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_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에는 시장감시세미나 개최 상세방안, 시장감시정보공유방안, 상호 취득 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방안 등이 담겼다. 이들 거래소는 연 1회 이상 시장감시세미나를 개최하며, 다국적 투자자의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시장감시 업무에 활용하기로 합의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와 중국 심천증권거래소가 국경 간 불공정거래에 대한 효과적인 시장감시와 건전시장 제고를 위해 필요한 정보 공유 및 협력 강화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개최된 세미나에서는 야국의 시장감시 환경을 비교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시장감시업무의 질적 향상 방안을 모색했다. 

송준상 시장감시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 및 세미나가 시장감시관련 동북아 협력이 한 차원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 자본시장도 양적성장에 걸맞는 질적 성장도 달성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시장감시분야 교류가 필요한 국가 등과 실질적인 시장감시 업무협력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세미나 및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