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구 입석초 놀이터 개선사업 지원
티웨이항공, 대구 입석초 놀이터 개선사업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일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설계한 놀이터의 개장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2일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설계한 놀이터의 개장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지난 2일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설계한 놀이터의 개장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국제 구호개발 비영리재단(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아이들의 놀 권리 회복 캠페인에 참여해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지원에 나서왔다. 지난 1월부터 대구공항 인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놀이터 지원 응모를 진행했으며, 그중 대구 동구에 위치한 입석초등학교가 선정됐다.

회사는 학교 선정 후 놀이터 제작을 위해 지난 4월과 5월 놀이터 설계를 위한 워크숍을 3차례 진행하고 놀이터를 이용하게 될 입석초 학생들과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티웨이항공의 객실승무원들은 워크숍에서 입석초 학생들의 멘토로 참여해 풍부한 상상력을 이끌어내는 데 도움을 줬다. 이들은 기존 놀이터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도출하고 워크숍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함께 원하는 공간을 그림으로 그려보고 모형으로 만들며 놀이터 설계 과정을 함께 진행했다.

설계 후 지난달 동안 꾸준한 현장 공사 끝에 이날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터가 완공됐다. 놀이터 완공 후 아이들의 놀 권리 회복 캠페인의 연장으로 학교에서는 자유놀이 시간을 확대 운영하며, 교사와 부모를 위한 인식 개선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아이들의 상상력이 더해진 놀이터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웃음이 더욱 많아질 수 있도록 의미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