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경기 광주 통합물류센터 운영 개시
CJ오쇼핑, 경기 광주 통합물류센터 운영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4층에서 지하 1층 하역장까지 1시간 최대 2800상자 운반···밤 12시 주문하면 이튿날 배송
9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CJ ENM 오쇼핑부문의 '통합물류센터'는 지상 4층에서지하 1층 하역장까지 1시간에 최대 2800상자를 운반할 수 있는 층간 컨베이어벨트를 도입해 평균 배송시간을 크게 줄였다.(사진=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의 '통합물류센터'는 지상 4층에서 지하 1층 하역장까지 1시간에 최대 2800상자를 운반할 수 있는 층간 컨베이어벨트를 갖췄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씨제이 이엔엠(CJ ENM) 오쇼핑부문이 경기 광주시 CJ대한통운 곤지암 메가 허브 터미널 내 '통합물류센터' 운영에 돌입했다.

통합물류센터에 대해 2일 CJ ENM 오쇼핑부문은 "경기도 군포와 부곡 등 다섯 곳에 분산됐던 물류 시설을 한데 모아 효율을 높였다"며 "중간 운송 및 하역 과정을 거치지 않고 분류, 배송이 가능해지면서 전체 평균 배송시간이 약 12%(200분)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에 따르면, 지상 4층에서 지하 1층 하역장까지 1시간에 최대 2800개 상자를 운반할 수 있는 층간 컨베이어 벨트가 도입됐다. 이로써 소비자는 오전에 주문한 상품을 그날 저녁 10시 이전에, 오후부터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은 다음날 밤 10시 전에 배송받을 수 있게 됐다.

배송시간이 단축되는 상품은 CJ오쇼핑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하는 '센터배송' 상품이다. 이와 함께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지정일 배송서비스 대상도 순차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CJ ENM 오쇼핑 부문은 전체 연면적 5만8000㎡ 규모의 통합물류센터에 소방설비가 내장된 12m 높이 6단 선반을 설치하고, 좌·우 회전이 가능한 3면 지게차를 도입하는 등 보관 가능 물동량을 기존 보다 44% 가량 늘렸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업계 최고 물류 역량을 바탕으로 유통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