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푸르덴셜생명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
[신상품] 푸르덴셜생명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푸르덴셜생명)
(사진=푸르덴셜생명)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푸르덴셜생명은 은퇴기의 고객들을 위해 평생 확정된 노후소득을 달러로 지급하는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월납)'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노후 준비가 늦은 은퇴 시점의 고객들도 거치기간 없이 보험료 납입완료 후 즉시 인출이 가능하고, 납입 방식의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자신이 상품에 가입할 때 받게 될 노후소득 금액을 정확히 알 수 있다. 납입한 보험료에는 가입 연령에 따라 연 최저 2.7%에서 최고 5.7%의 지급률이 적용된다.

노후소득은 보험료 납입완료 및 납입기간 종료 후 즉시 수령할 수 있다. 일정 기간 거치할 경우 가입 당시 확정된 노후소득을 연복리 5%를 적용해 부리해준다.

노후소득 지급개시 후에도 목돈 필요시 계약자의 적립금에서 자금을 추가로 중도 인출할 수 있다. 중도 인출 시 최초의 확정된 노후소득은 변동될 수 있으나, 변동된 노후소득은 평생동안 지급된다.

푸르덴셜생명은 노후소득 지급률을 높이기 위해 미국 푸르덴셜 글로벌 자산운용(PGIM)의 금융 솔루션으로 운용되는 미국 장기 회사채권형 펀드에 투자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5년납의 경우 월 500달러 이상, 7년납은 400달러 이상, 10년납은 300달러 이상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40세부터 70세까지이다. 노후소득인출개시나이는 45세부터 84세까지, 연금지급개시나이는 85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