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공모전 접수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공모전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포스트(왼쪽) 및 레이싱카 해리티지 (사진=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포스트(왼쪽) 및 레이싱카 해리티지 (사진=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대학생 대상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Jaguar Car Design Award 2019)'의 온라인 작품 접수를 9월 2일부터 10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71년간 이어져 온 재규어 레이싱카의 역사와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기 위해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이어온 재규어의 미래 레이싱카를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디자인 어워드의 참가 자격은 국내 및 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한국 국적의 학생 개인 또는 2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작품은 고유한 디자인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재규어 디자인에 창의력과 상상력을 더해 미래 재규어 레이싱카의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를 디자인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작품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온라인을 통해 접수된 작품 중 국내 심사 위원단 및 재규어 본사 디자인 팀이 실시하는 두 단계의 예선 심사를 통해 총 13팀을 선발한다. 

최종 우승팀은 12월 최종 결선에서 진행되는 프레젠테이션을 바탕으로 재규어 본사 디자인 팀이 현장에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는 장학금 200만원과 상패 및 총 12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2등과 3등에게도 장학금 200만원과 상패 및 총 800만원 상당의 부상이 따른다. 

톱 랭킹에 오른 3팀에게는 영국 런던 투어와 글로벌 재규어 디자인 팀 미팅 및 포트폴리오 리뷰의 특전을 제공하며 1등에게는 영국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 또는 코벤트리 대학(Coventry University)의 2020년 학기 ‘써머 인텐시브 프로그램’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입선 10팀에게는 팀 당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될 방침이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규어 고유의 헤리티지가 어우러진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과정에서 역량 개발은 물론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며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가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4회를 맞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인 디자인 리더십을 보유한 자동차 브랜드로서 84년간 쌓아온 재규어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고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을 목표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직접 기획한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