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안정' 강조한 은성수 "금융시스템, 미래성장성·자본시장 중심으로"
'금융 안정' 강조한 은성수 "금융시스템, 미래성장성·자본시장 중심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2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는 "일본 수출규제, 미-중 무역분쟁 등 대내외 불안용인에 대응해 '금융시장 안정'을 굳건하게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29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은 후보자는 "우리 경제와 금융위의 체력이 성장한만큼 막연한 불안감이 위기로 전이되지 않도록 시장심리 안정을 도모할 것"이라며 "단계별 대응방안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적기에 취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금융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가계금융·담보대출 위주의 금융시스템을 '미래성장성과 자본시장중심으로 과감하게 바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장성 위주로 여신심사체계를 개편하고 동산자산의 탄력적인 활용을 위한 일괄담보제도의 도입과 안착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금융 포용' 강화 방침도 내놨다.

은 후보자는 "포용금융 확대는 소외계층의 경제활동 복귀를 유도함으로써 금융시스템 안정과 발전, 국민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며 "정책서민금융 체계 전반을 점검해 지원여력을 보다 취약한 계층에 집중하고 안정적 재원확보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또 "금융상품의 불완전판매 등에 따른 피해가능성을 최소화하도록 금융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선진화하고,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 논의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설명했다.

은 후보자는 "마지막으로 '금융산업 혁신'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며 "금융부문의 '안정과 균형'을 기반으로 금융의 역동성을 높이고 양질의 일자리와 고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