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獨 지멘스와 '디지털 전환' 협력 MOU
LG전자, 獨 지멘스와 '디지털 전환' 협력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성·효율성 높이는 미래 솔루션 공동 개발
(왼쪽부터) 디터 슈레터러(Dieter Schletterer)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대표, 홍순국 LG전자 소재·생산기술원장 사장, 오병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SW 코리아 대표.(사진=;LG전자)
(왼쪽부터) 디터 슈레터러(Dieter Schletterer)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대표, 홍순국 LG전자 소재·생산기술원장 사장, 오병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SW 코리아 대표.(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28일 지멘스와 최근 평택시 LG디지털파크에서 '제조 지능화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순국 LG전자 소재·생산기술원장 사장, 디터 슈레터러(Dieter Schletterer)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대표, 오병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SW 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지멘스와 제조 지능화에 기반한 협업 모델을 만들어 제조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빠르게 이끌어갈 예정이다.

양사는 제조업체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미래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한다. 이에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 공동 연구개발, 장비, 금형, 3D프린팅 등 생산요소기술의 디지털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공동 연구를 통해 솔루션을 개발하고 긴밀한 협조를 위해 정기적인 회의체도 운영하기로 했다.

디지털 트윈은 컴퓨터에 현실 속 사물의 쌍둥이(트윈)를 만들고,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결과를 예측하는 기술이다. 

산업 현장에서 디지털 트윈을 통해 작업 프로세스를 미리 시뮬레이션해서 손실을 줄이고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홍순국 LG전자 소재·생산기술원장 사장은 "제조 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LG그룹의 제조 지능화를 가속할 수 있도록 양사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