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여름철 車 공기청정기 판매 수요 급증···전년比 75% ↑
불스원, 여름철 車 공기청정기 판매 수요 급증···전년比 75%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자 절반 이상, 운전 중 차량용 공기청정기 항시 사용 응답
고성능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이 장착된 모습. (사진=불스원)
고성능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이 장착된 모습. (사진=불스원)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차량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시켜주는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미세먼지 시즌을 넘어 사계절 필수 차량 관리 용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올 여름철 수요가 급증했다. 

28일 불스원은 여름철(6~7월) 불스원몰 판매량 조사 결과 차량용 공기청정기 브랜드 '에어테라피'의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5%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컵홀더 장착형 모델인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플러스'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약 21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언제 사용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외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쁠 때 사용한다는 응답은 21%를 기록한 반면, 운전 중 항시 사용한다는 응답은 54%를 차지했다. 이는 미세먼지 시즌은 물론, 사시사철 차량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고자 하는 운전자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여름철에는 에어컨 사용으로 인해 환기를 자주 하기 어렵기 때문에 차량용 공기청정기로 실내 공기를 관리하고 있다는 의견도 많았다.

한편, 차량용 공기청정기 선택 시 고려 사항(중복응답)으로는 응답자의 60%가 '필터 등급 및 성능'을 꼽았고, 뒤이어 '제조사 및 브랜드(45%)', '크기 및 거치 형태(37%)' 등을 선택했다.  

불스원 관계자는 "차량 실내 공기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사계절 관리 용품으로 자리 잡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며 "다가오는 미세먼지 시즌 대비는 물론, 운전자와 동승자의 건강을 위해 사시사철 자동차 전문 공기청정기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