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LG 듀얼 스크린' 타고 글로벌 무대로
네이버 웨일, 'LG 듀얼 스크린' 타고 글로벌 무대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신규 스마트폰에 웨일 UI 최적화로 시너지 효과 기대"
네이버와 LG전자는 LG 듀얼 스크린이 탑재되는 LG 스마트폰 신제품에 옴니태스킹 브라우저 웨일(Whale)의 UI를 최적화해 기본 탑재하기로 했다. (이미지=네이버)
네이버와 LG전자는 LG 듀얼 스크린이 탑재되는 LG 스마트폰 신제품에 옴니태스킹 브라우저 웨일(Whale)의 UI를 최적화해 기본 탑재하기로 했다. (이미지=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네이버와 LG전자는 LG 듀얼 스크린이 탑재되는 LG 스마트폰 신제품에 옴니태스킹 브라우저 웨일(Whale)의 UI를 최적화해 기본 탑재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사용자들은 LG 스마트폰 신제품에서 네이버 웨일의 옴니태스킹 브라우징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네이버는 기대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AI, 로봇 분야에 이어 스마트폰 분야에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네이버 웨일은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인터넷 사용 환경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웹브라우저로, 하나의 탭 안에서 화면을 분할해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LG전자의 LG 듀얼 스크린은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뿐 아니라  UI를 두 화면에 확장하는 '분리 사용'이 가능한 만큼, 웨일의 옴니태스킹 기능을 더욱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향후 네이버는 LG 듀얼 스크린에 맞춰 최적화된 UI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언어 지원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존 LG V50 ThinQ 등 LG전자의 듀얼스크린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앱마켓에서 듀얼스크린에 최적화된 웨일 브라우저 서비스를 다운받을 수 있다.

마창민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장 전무는 "LG 듀얼 스크린 생태계를 지속 확장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업그레이드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효 웨일(Whale) 리더는 "웹 브라우저는 인터넷 서비스 중에서도 글로벌 확장성이 가장 뛰어난 서비스이기에 처음부터 글로벌 확장을 고려해왔다"며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웨일은 이제 글로벌 사용자들과 소통하며 기능과 품질을 한층 더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