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9월 '목동 더샵 리슈빌' 분양
포스코건설, 9월 '목동 더샵 리슈빌'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중구 '목동 더샵 리슈빌' 조감도. (사진= 포스코건설)
대전 중구 '목동 더샵 리슈빌' 조감도. (사진= 포스코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포스코건설은 오는 9월 계룡건설과 함께 대전 중구 목동 내 '목동 더샵 리슈빌'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단지는 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총 993세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39㎡ 18세대 △59㎡ 189세대 △84㎡ 508세대 등 715세대를 일반분양한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오룡역 이용이 가능하며, 동서대로를 통해 둔산동과 은행동 등 대전 도심으로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KTX 호남선 서대전역과 경부선 대전역, 대전복합터미널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오는 2024년에는 충청권광역철도 용두역과 2025년 도시철도 2호선 서대전네거리역이 개통 예정으로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중앙초교와 맞닿아 있으며, 목동초교와 충남여중·고, 대성중·고가 도보 거리에 있다. 또한 둔산동 학원가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4베이 판상형, 3면 개방형 등의 평면으로 계획돼 선택지를 넓혔으며, 지상에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맘앤키즈카페, 도서관 등의 편의시설과 배드민턴, 탁구 등의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체육관 등이 들어선다.

단지가 들어설 중구는 청약과열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청약 및 전매제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거주기간 제한이 없으며,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요건만 충족하면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 6개월 후부터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대전 유성구 도룡동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4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