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4시간 끊김없는 라이브 오디오 'NOW' 출시
네이버, 24시간 끊김없는 라이브 오디오 'NOW'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서비스 이용하며 동시에 듣는 라이브 오디오 콘텐츠
네이버, NOW 서비스 출시 (이미지=네이버)
네이버, NOW 서비스 출시 (이미지=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네이버가 모바일 첫 화면에 새로운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NOW'를 선보인다. 라이브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포맷을 실험하면서 성장하는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NOW는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24시간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사용자가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끊김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NOW를 모바일 첫 화면에 적용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날씨 오른쪽 영역의 NOW 로고를 터치하고, 스트리밍 중인 프로그램 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골라 들으면 된다.

NOW와 네이버의 뮤직 서비스 VIBE(바이브)간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NOW에서는 VIBE의 음악 추천 경험을 적용해 시간대에 따라 새벽이나 점심시간 기획된 콘텐츠, 기분이나 장르에 따라 큐레이션된 뮤직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는 향후 사용자 데이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하고 기발한 프로그램들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NOW 음악 콘텐츠에 대한 플레이리스트를 VIB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NOW에서 특정 음악에 '좋아요'를 누르면 VIBE의 AI 음악 추천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도 개발 중이다. 

이 외에도 '라이브'라는 서비스의 강점을 살려 이용자와 진행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팅' 기능,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알림' 기능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진백 네이버 NOW TF 리더는 "오디오 콘텐츠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만큼 네이버 앱 이용자들이 NOW를 통해 일상에서 새로운 오디오 사용 경험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는 앞으로도 오디오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강화에 더욱 속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NOW 오픈 라인업 프로그램. (이미지=네이버)
네이버 NOW 오픈 라인업 프로그램. (이미지=네이버)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