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 'INNO- analytics' 론칭
이노션,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 'INNO- analytics' 론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 'INNO- analytics' 로고. (사진=이노션 월드와이드)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 'INNO- analytics' 로고. (사진=이노션 월드와이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클라이언트에게 한층 더 깊이 있는 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광고 전략을 제안하기 위해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인 'INNO-analytics'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INNO-analytics는 이노션 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조직인 디지털 커맨드센터가 자체 개발한 시스템이다. 이노션 측은 "데이터 분석가 관점에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분석 실무를 진행하며 축적된 다양한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반영한 게 이 시스템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은 크게 3가지 특징으로 나뉜다. △분석 주제에 맞춰 수집 채널을 정밀 타깃팅(INNO-Crawler)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분석기(INNO-Analyzer)를 탑재해 보다 심층적인 결과 도출 및 해석이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그래프 형태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프레임 시각화(INNO-Sight)도 구현할 수 있다.

이수진 이노션 데이터커맨드팀장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마케팅 테크(Mar-Tech)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활동 전반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에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내재화와 데이터 분석 역량이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발 맞춰 개발한 'INNO-analytics'는 데이터 수집에서부터 고객 행동 전반을 분석할 수 있는 AI 기반의 분석기를 비롯해 시각화 기능을 자체기술로 내재화함으로써 데이터 분석 중심의 마케팅 전략과 캠페인 개발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기업  '웰컴 그룹'을 인수한 이노션은 데이터 기반 분석 솔루션 고도화, 콘텐츠 제작, 매체 집행 등 디지털 중심 미래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