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셔레스트, 채굴 부담 줄인 '비트코인HD' 상장
캐셔레스트, 채굴 부담 줄인 '비트코인HD'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D 활성화 위한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캐셔레스트는 비트코인HD(BitcoinHD)의 암호화폐 BHD를 22일 자사 원화마켓에 성공적으로 상장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BHD는 CPoC(Conditioned Proof Of Capacity, 조건부 용량 증명)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암호화폐로 채굴 과정에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활용해 전력 소모를 줄이고 채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캐셔레스트가 채굴 과정에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활용해 전력 소모를 줄이고 채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춘 암호화폐 비트코인HD를 상장했다(이미지=캐셔레스트)
캐셔레스트가 채굴 과정에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활용해 전력 소모를 줄이고 채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춘 암호화폐 비트코인HD를 상장했다.(이미지=캐셔레스트)

이를 통해 일부 채굴업자의 독점, 연산력 중앙화, 에너지 자원 소모 등 기존 비트코인 채굴의 단점을 개선하고 보다 많은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블록 사이즈는 8MB로 1MB인 비트코인보다 크고 블록 생성 시간은 5분으로 비트코인의 절반이다. 반감기는 4년, 총발행량은 2100만 개로 비트코인과 동일하다.

캐셔레스트는 BHD의 상장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본인 인증을 완료한 후 BHD 지갑 주소로 5BHD 이상을 입금한 고객 선착순 29명에게 5BHD씩 제공한다. 개인지갑 입금 시간을 기준으로 선정하며 1인 1계정에 한해 지급한다.

또한 BHD 트레이딩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BHD 누적 거래금액 상위 5명을 선정해 550BHD를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누적 거래금액은 매수와 매도를 합산한 총금액을 말한다. 메일 인증까지 완료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BHD 상장 기념 이벤트는 9월 5일 23시 59분 59초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캐셔레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BHD는 채굴에 대한 부담을 줄여 탈중앙화된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탈중앙화 가치에 충실한 암호화폐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