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성남시 남성 홀몸 어르신 자립 지원
생명보험재단, 성남시 남성 홀몸 어르신 자립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왼쪽 세 번째부터) 조경연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 은수미 성남시장, 신명희 중원노인종합복지관장, 이지영 생명보험재단 팀장, 이소영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사무국장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경기도 성남시 저소득 남성 홀몸 어르신의 일상생활 자립을 지원하는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은수미 성남시장,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는 여성 노인에 비해 일상 생활 영위에 어려움이 큰 저소득 남성 홀몸 어르신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일상생활 자립과 신체·정신적 건강 증진,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가 새롭게 자리잡는 경기도 성남시에는 전체 홀몸 어르신의 약 31%에 해당하는 9173명(2019년 3월 기준)의 남성 홀몸 어르신들이 거주하고 있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경기도 성남시와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외로움은 물론 식사, 청소 등 일상생활에서 큰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남성 홀몸 어르신 지원에 나섰다.

조경연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는 "급격한 고령화로 노인들을 위한 정책이 많이 마련되고 있지만, 이러한 정책들과 더불어 사회적으로 관심을 받지 못했던 남성 홀몸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제대로 파악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