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CIO 100 Awards' 수상···AI 생산관리 시스템 인정
삼성전기, 'CIO 100 Awards' 수상···AI 생산관리 시스템 인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갑수 삼성전기 글로벌기술센터장 상무(오른쪽)가 상을 받고 있다.(사진=삼성전기)
이갑수 삼성전기 글로벌기술센터장 상무(오른쪽)가 상을 받고 있다.(사진=삼성전기)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기는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린 '2019 CIO 100 Awards'에서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정보통신기술(ICT)기업 중 처음이다.

올해로 32년째인 'CIO 100 Awards'는 세계적인 리서치 기관인 IDG가 IT분야에서 창의적 혁신을 이룬 100대 기업과 기관을 매해 선정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전기는 개발부터 제조까지 제품 생산에 관한 국내외 법인의 모든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통합한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생산관리시스템(MES;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을 구축해 제조경쟁력을 강화한 공로로 이번 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삼성전기는 삼성SDS의 인텔리전트팩토리 솔루션인 Nexplant를 기반으로 3.0버전의 MES를 구축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설계에서 개발, 제조에 이르기까지 제품 생산에 관한 모든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글로벌사업장을 단일시스템으로 연결해 관리한다.

또 MES 3.0은 PC, 모바일, 태블릿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도 실시간으로 제조 현장을 모니터링한다. 예를 들어 필리핀 법인의 생산과정 중 이상이 발생할 경우 수원에 있는 종합상황실에서 사전 감지 및 이상 여부를 확인해 원격으로 문제를 조치할 수 있다.

이갑수 삼성전기 글로벌기술센터장 상무는 "빅데이터에 기반하여 최적화된 작업 지시와 통합 원격 관리로 제조리드타임을 23% 줄일 수 있었으며 수율, 품질 개선에도 획기적 개선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 시스템에 AI와 딥러닝 기능을 더욱 강화 접목하여 삼성전기가 초격차 제조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