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설명회
기보,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설명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 CI (사진=홈페이지)
기술보증기금 CI (사진=홈페이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상반기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의 성공에 힘입어 2차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을 추진하기로 하고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기보는 직접 투자한 기업과 민간 벤처캐피탈이 투자한 기업 등을 대상으로 이날 1차 설명회를 개최한 후,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기업을 모집해 9월 2일 2차 설명회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마루 180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기보는 설명회에서 상반기 시범사업과 달라진 지원 기준과 평가절차, 평가기준 등을 설명한 후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시간을 갖고,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청취할 예정이다.

또 잠재수요기업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22일에 KB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등 벤처캐피탈 직원을 대상으로 별도의 사업설명회도 개최한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은 시장검증·성장성·혁신성 3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비상장 기업과 코넥스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00억원까지 지원하는 특별프로그램이다. 이번 2차 공모를 통해 15개 내외 기업에 대해 총 10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을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15일까지 기보에 신청하면 된다.

기보 관계자는 "상반기 시범사업의 성공으로 하반기에도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을 시행하게 됐다"며 "향후 정식 제도로 자리잡아 유니콘기업 육성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