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국감향응 논란속 '금품 추문'
한나라, 국감향응 논란속 '금품 추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소속의원들이 피감기관으로부터 술접대를 받았다고 해서 곤혹을 치르고 있는 한나라당에 금품 추문까지 불거졌다. 인사청탁과 당내 선거를 둘러싸고 거액의 돈이 오갔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 지난 3월 인천 남구청 승진인사에서 5급 승진을 원하던 정 모씨가 정치권 인사들에게 돈을 주고 인사청탁을 한 정황이 검찰에 포착됐고, 수사 결과 정 씨는 한나라당 인천 남구 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인 박 모씨에게 5백만 원을 건넨 것으로 드러나 박 씨가 지난 19일 검찰에 구속된 것으로 확인됐다.

구속된 박 씨와 함께 한나라당 소속의 한 구의원도 정 씨로부터 인사청탁과 함께 1백만 원을 건네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난 달 21일 한나라당 전남도당위원장 경선에서는 출마한 정모 씨가 당협위원장 3명에게 1억 원을 뿌렸다가 선거에서 지자 돈을 돌려달라고 요구했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당 윤리위가 조사에 들어갔지만 당사자들이 혐의를 강하게 부인해 조치가 미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SBS가 제보를 받고 취재에 들어가자 당 윤리위원회는 26일 아침 황급히 회의를 열어 철저한 조치를 결의했다고 방송이 이날 보도했다. 한편, 인명진 한나라당 윤리위원장은 "부패의 문제에 대해서는 우리 당 윤리위원회가 적극적으로 대처해서 척결해야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