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딥 체인지 이끌 인재 플랫폼 'SK University' 출범
SK그룹, 딥 체인지 이끌 인재 플랫폼 'SK University'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경영경제연구소, SK아카데미 등 기업문화교육기관 통합
최태원 SK 회장 (사진=SK)
최태원 SK 회장 (사진=SK)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SK그룹은 내년 1월 SK경영경제연구소와 기업문화 교육기관인 SK아카데미 등 역량개발 조직을 통합한 'SK University'를 공식 출범시킬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SK University'는 국내기업 최고 수준의 교육과 연구 전문조직을 구성해야 구성원들이 4차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돼 '딥 체인지(근본적 변화)'가 가능하다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경영방침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그룹 구성원이면 누구나 'SK University'에 신청해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방식은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을 활용해 개인 역량에 맞는 교육을 선택해 수강한다. 전통적인 클래스룸 강의와 워크숍, 포럼, 코칭 프로그램, 온라인 강의 등 과정별로 특화한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SK 구성원들은 매해 근무시간 10%의 해당하는 200시간씩 신청한 교육과정을 자발적으로 이수한다.

주요 교육과정은 △미래성장 : AI, DT(Digital Transformation), 미래 반도체, 에너지 솔루션 등 △비즈니스모델(BM) 혁신 : 사회적 가치, 더블보텀라인(DB), 글로벌 사업, BM 디자인 등 △공통역량 : 행복, 리더십, 전략∙재무∙구매 등 경영일반 등 커리큘럼이 개설돼 운영될 예정이다.

교수진은 외부 전문가와 그룹 내 분야별 전문가, 퇴직 임원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 콘텐츠는 세계 유수 대학과 전문기관의 프로그램은 물론, SK가 별도로 연구개발한 교육과정이 포함될 예정이다.

최태원 SK 회장은 "급속한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Human Capital(인적 자본)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절실한 시점"이라며 "구성원들은 SK University를 통해 미래역량을 기르고 축적하게 될 것이며, 이것이 곧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행복을 위한 변화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