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중장년층 전용 폰·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 중장년층 전용 폰·요금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브라보라이브폰·시니어 요금제 3종 선봬
LG유플러스는 중장년층 전용 스마트폰 'U+브라보라이프폰'과 '시니어 요금제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중장년층 전용 스마트폰 'U+브라보라이프폰'과 '시니어 요금제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중장년층 전용 스마트폰 'U+브라보라이프폰'과 '시니어 요금제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U+브라보라이프폰은 콘텐츠, 사용성 측면에서 시니어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이다. 건강, 취미, 여행, 은퇴 후 삶까지 시니어 세대에게 필요한 양질의 정보를 선 탑재 앱 U+브라보라이프를 통해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대병원 전문의와 공동 제작한 단독 콘텐츠 '우리집 주치의'을 비롯, 약 1만3000여개의 시니어 맞춤형 볼거리를 제공한다.

'브라보뮤직' 앱에서는 시니어 계층이 선호하는 음원 200여 곡을 기본 저장·제공해 데이터 소진 없이 무료로 쓸 수 있도록 했다. 자녀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한 실시간 위치 확인과 일정 관리 등의 편의 기능도 대폭 늘렸다.

시니어들을 배려한 6인치 대화면과 직관적 사용자환경(UI)도 눈에 띈다. 홈 화면에는 글자 크기, 소리, 밝기 조절이 가능한 위젯을 선 탑재해 누구나 손쉽게 설정을 변경 할 수 있게 했다. 또 큰 글씨와 그림으로 작성된 '쉬운 사용 설명서'를 동봉,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이 자녀 도움 없이 스스로 설명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중장년층에 호응이 높은 다이어리형 케이스를 함께 제공해 실용성도 한층 강화시켰다.

U+브라보라이프폰은 새롭게 출시된 시니어 요금제 3종과 연계를 통해 더욱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월 6만9000원(부가세 포함)에 매일 5GB(소진 시 5Mbps 속도제한)를 제공하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시니어 69' 요금제다. 선택약정할인 적용 시 월 5만1750원(부가세 포함)으로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어, U+브라보라이프폰의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월 4만9000원(부가세 포함)에 데이터 5GB(소진 시 1Mbps 속도제한)를 제공하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시니어 49' 요금제도 주목할 만하다. 이용 고객들은 선택약정 할인을 통해 월 3만원대(3만6750원, 부가세 포함)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이용량이 많지 않은 고객들은 월 3만3000원(부가세 포함)에 1.7GB를 제공하는 'LTE 데이터 시니어 33' 요금제를 활용하기 좋다. 선택약정 할인가는 월 2만4750원(부가세 포함)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상품그룹장(전무)은 "시니어층의 모바일 콘텐츠 이용률과 데이터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이에 알맞은 UI·앱 콘텐츠부터 설명서·단말케이스·요금제까지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성했다"라며 "앞으로도 각 연령층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고객 선택권 확대에 기여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U+브라보라이프폰은 LG유플러스 전용폰 삼성전자 '갤럭시 J4+'를 기반으로 LG유플러스와 협력사 '키위플러스'와 함께 개발했다. 고객들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U+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고가는 29만9200원(부가세 포함)이며 최대 공시지원금 22만1000원 적용(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시니어 69 및 49) 시 7만8200원에 구입 가능하다. U+숍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공시지원금 외 최대 15%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부모님에게 U+브라보라이프폰을 선물하고 싶은 자녀 10명을 뽑아 U+브라보라이프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를 위해서는 19일부터 25일까지 LG유플러스 공식 카카오스토리 게시글에서 '좋아요' 버튼과 함께 U+브라보라이프폰을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되고, 당첨자는 30일에 개별 연락 받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