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광복 74주년 이벤트·프로모션 진행
식품업계, 광복 74주년 이벤트·프로모션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가 오는 15일 광복절을 맞아 다양한 애국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사조그룹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태극기 휘날리며 참치를 먹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사조그룹)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식품업계가 광복절을 맞아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벌이고 있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종합식품기업 사조그룹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오는 21일까지 '태극기 휘날리며 참치를 먹어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응모 방법은 사조그룹 공식 SNS의 해당 게시물을 피드와 함께 공유(리그램)하고 댓글로 '대한독립만세'와 두 가지 참치 제품 중 좋아하는 제품명을 함께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 12명에게는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붉은색 고추 참치 3캔과 푸른색 마일드 참치 3캔을 준다.

설빙은 광복절인 오는 15일 하루 동안 광복절 특급 이벤트 '태극기 게양 인증샷 올리고 설빙도 먹자'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점차 광복절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지고, 태극기를 게양하는 가정의 수 또한 현저히 줄어드는 사회 분위기를 반영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의미에서 진행된다.

광복절 이벤트는 당일 설빙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설빙 마스코트 '설동이'가 태극기를 들고 있는 게시물에 태극기 게양 인증샷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오는 22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각 37명씩 총 74명이 선정된다. 해당 인원에게는 설빙의 여름 주력 메뉴이자 인기 메뉴 딸기치즈메론설빙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파리바게뜨는 광복절을 맞아 '소비자 참여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광복절을 맞아 '소비자 참여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해 '국민의 빵' 5종 중 한 가지 이상 구매할 경우 815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동시에 동일 금액인 815원을 파리바게뜨가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국민의 빵 5종은 '쫄깃한 곡물 호떡', '카스테라구마', '콩가루구마', '쫄깃한 찰떡맘모스', '쫄깃한 왕꽈배기' 등이다. 국민의 빵 5종 결제 시 SPC그룹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을 통해 내려받은 쿠폰을 제시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쿠폰은 15일 하루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기부금액은 지난 2월 3.1절 100주년 전야제 행사 시 적립한 판매 매출과 지난 4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행사 당시 기부 모금액 등 행사 관련 기금을 합산해 올 연말에 독립 유공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은 올해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자 이번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