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디지털 포렌식부터 법률 자문까지 통합 제공
인섹시큐리티, 디지털 포렌식부터 법률 자문까지 통합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섹시큐리티 디지털포렌식 서비스. (이미지=인섹시큐리티)
인섹시큐리티 디지털포렌식 서비스. (이미지=인섹시큐리티)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인섹시큐리티는 법무법인들과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와 전문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통합 제공하는 '디지털 포렌식 및 법률 자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인섹시큐리티는 전문적인 디지털 포렌식 분석 및 테스트를 위한 '포렌식연구소(랩)'를 금천구 독산동 본사에 신설했다. 인섹시큐리티는 다수 디지털 포렌식 업무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기기 등 저장 정보를 추출해 종합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민·형사 재판 증거로 모바일 기기 데이터 복구에 대한 '디지털포렌식'이 범죄 수사에서 주요 증거 확보에 필수 요소로 자리 잡는다. 이에 인섹시큐리티는 법무법인들과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 증거 추출과 함께 증거물로서의 효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법률 자문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인섹시큐리티는 모바일 포렌식 분야에 전문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인섹시큐리티는 다양한 모바일 장비에서 추출한 증거 데이터(MMS, SMS, 이메일, 연락처, 통화기록)를 기반으로 퇴직자·이직자 비리, 지적재산, 정보유출 등 사건의 용의자나 핵심 증거를 찾아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윈도, 맥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포렌식 분석, IoT 디바이스 증거 분석 등을 지원하며, 디지털 기기에서 사라진 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 등을 되살리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섹시큐리티는 주요 정부 수사 기관의 수많은 디지털 포렌식 증거 수사 협조를 도왔으며, 내부 보안 담당자들이 사건 사고 관련 증거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포렌식·데이터 복구 관련 전문 교육과 시연도 진행하고 있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자사의 디지털 포렌식 분석 서비스로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들을 함께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면서 "주요 법무법인과 제휴로 폭넓은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 제공과 관련 소송에 전문적인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통합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