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 견본주택 16일 개관
포스코건설,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 견본주택 16일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광주시 고산1지구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 조감도. (사진= 포스코건설)
경기 광주시 고산1지구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 조감도. (사진= 포스코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포스코건설이 오는 16일 경기 광주시 고산1지구 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는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2개 동, 139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59㎡ 48세대 △76㎡ 479세대 △84㎡ 869세대 등이다.

단지는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고속도로 오포IC를 통해 서울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지고, 사업 추진 중인 수서~광주 복선전철을 통해 단지 인근 경기광주역에서 수서역까지 12분이면 도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평면 설계로 구성되며, 주차장을 지화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와 알파룸 등이 제공된다. 경기 광주시 내에서는 처음으로 단지 내 어린이 물놀이장과 실내 체육관이 설치되며, 피트니스 센터, 게스트하우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도서관, 음악연습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는 더샵 스마트기술인 'AiQ 홈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으로 스마트 CCTV, 안심 보안시스템 등 단지 내 범죄 및 사고를 예방하고, 실내 환기와 초미세먼지 제거 등을 위한 공기청정시스템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단지가 들어설 경기 광주시는 청약과열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세대주가 아니더라도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요건만 충족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 후 6개월이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혜택이 제공되며, 1차 중도금 납입시기를 전매 가능일 이후로 조정해 중도금 납부 이전 전매가 가능한 '안심전매' 프로그램이 적용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이후 29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고, 계약은 9월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