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독점 인기작·이용자 맞춤작 알아서 골라준다"
카카오페이지, "독점 인기작·이용자 맞춤작 알아서 골라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지널관', 'AI 키토크' 서비스 도입···"차별화된 콘텐츠 경험 제공"
카카오페이지가 인기 작품들을 소개하는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작품관과 작품별 이용자 반응을 분석해 키워드로 제공하는 'AI 키토크'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미지=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가 인기 작품들을 소개하는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작품관과 작품별 이용자 반응을 분석해 키워드로 제공하는 'AI 키토크'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미지=카카오페이지)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카카오페이지가 핫한 인기 작품들을 소개하는 '카카오페이지 오리지널' 작품관과 작품별 이용자 반응을 분석해 키워드로 제공하는 'AI 키토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오리지널 작품관에서는 카카오페이지만의 독점 웹툰, 웹소설을 더욱 쉽게 경험할 수 있다. 100만 명이 선택한 인기 작품부터 기대 신작까지, 카카오페이지가 엄선한 작품들을 기존 텍스트 형태에서 벗어나 카드 형식으로 새롭게 소개한다.

이를 통해 137만 명이 구독하고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 소설에 이어 웹툰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사내맞선', 레전드 판타지 소설을 만화화한 '묵향 다크레이디' 등 웹툰과 함께 올해 최고 흥행작인 '검술명가 막내아들', 무협 1위 작품 '구천구검', 로맨스 판타지 인기작 '양판소 주인공의 아내' 등 웹소설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AI 키토크는 작품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을 분석한 '키토크'를 제시,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더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인공지능 솔루션 업체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작품 내 언어의 맥락과 이용자들의 댓글을 학습·분석하고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를 제시해 각 작품의 특성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취향에 맞게 '갓띵작인(명작인)', '캐시아깝지않은' 등의 키토크를 선택한 이용자는 연관된 작품을 감상한 뒤 같은 키토크가 제시된 유사한 취향의 또 다른 작품을 쉽게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진수 카카오페이지 대표는 "페이지 오리지널이 카카오페이지만의 검증된 작품을 큐레이션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주는 서비스라면 AI 키토크는 이용자가 원하는 작품을 스마트한 방식으로 찾아 즐길 수 있게 하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작품 몰입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