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 "한국 비하 내용 중단 요청물의 일으켜 사죄"
DHC "한국 비하 내용 중단 요청물의 일으켜 사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HC코리아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과문 전문 (사진=DHC코리아 홈페이지)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혐한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일본 화장품 기업 DHC의 한국지사 DHC코리아가 13일 "'DHC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지만, 관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은 깊이 사죄한다"고 밝혔다.

DHC코리아는 이날 김무전 대표 명의로 낸 사과문에서 "'DHC텔레비전'과는 반대의 입장으로 이 문제에 대처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DHC코리아는 "자사는 대표를 포함해 임직원 모두가 한국인"이라며 "해당 방송 내용은 본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널로, 저희는 참여하지 않고 공유도 받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과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 줄 것을 지속해서 요청하겠다"면서 "하지만 여러분의 모든 비판을 달게 받고, 다시 한번 국민·고객·관계사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DHC의 자회사인 'DHC테레비'는 최근 혐한 발언이 담긴 유튜브 콘텐츠인 '진상 도로노몬 뉴스'를 내보냈고, 이 내용이 한국에 전해지면서 네티즌 사이에서 DHC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을 촉발했다. 이 프로그램에서 출연자들은 한국의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대해 "한국은 원래 바로 뜨거워지고 바로 식는 나라다.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다른 출연자들은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에 대해 "예술성이 없다. 내가 현대미술이라고 소개하며 성기를 내보여도 괜찮은 것인가", "조센징(한반도 출신을 비하하는 표현)은 한문을 문자화하지 못했다.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해 지금의 한글이 됐다"며 한국과 한국인에 대한 혐오성 발언을 했다.

12일에는 "독도를 한국이 1951년부터 무단 점유했다"는 아오야마 시게하루 일본 자민당 의원의 말을, 13일에는 "한국인은 하는 짓이 어린아이 같다"는 사쿠라이 요시코 일본 저널리스트의 발언을 내보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내 소비자 사이에서는 DHC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시작됐다. 국내 헬스앤뷰티(H&B) 매장인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는 DHC 제품 판매를 중단하거나, 발주를 끊었다. DHC는 2002년 한국에 진출한 뒤 클렌징 오일로 인기를 끌며 국내 H&B 매장과 온라인몰에 입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