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사업 10월 공모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사업 10월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체험 활동 진행 예정인 사회복지기관에 45인승 버스 지원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2019년 틔움버스 일반지원 사업의 10월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2019년 틔움버스 일반지원 사업의 10월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 한국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에 45인승 버스를 지원하는 '틔움버스(일반지원)' 사업의 10월 공모를 30일까지 실시한다. 

13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10월 중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의 체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틔움버스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틔움버스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원 대상 기관은 기관의 전문성과 신뢰성, 적절성, 운영 계획 중인 프로그램의 타당성과 차별성, 지원 후 예상되는 효과 등을 총체적으로 고려하여 선정된다. 심사 결과는 9월 6일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기관으로 선정되면 45인승 버스 1대와 운행 기사를 비롯해 톨게이트비, 주차료, 유류비 등 버스 운행 비용 일체를 함께 지원받게 된다.

매월 공모를 통해 사회복지기관에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일반지원'과 한 가지 주제로 연중 지속되는 테마형 체험 활동을 기획한 사회복지기관에 연 3회 버스 운행비와 프로그램비 일부를 지원하는 '테마지원' 사업으로 진행된다.  

틔움버스 테마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잡월드 및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진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도 45인승 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는 1차로 선정된 23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의 청소년 약 840명이 7~8월에 걸쳐 틔움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9~12월에 2차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