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소셜라이브 'NOW' 통한 온라인 채용설명회
금감원, 소셜라이브 'NOW' 통한 온라인 채용설명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라이브 'NOW' 2019년 온라인 채용설명회 방송 화면(금융감독원)
소셜라이브 'NOW' 2019년 온라인 채용설명회 방송 화면(금융감독원)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감독원은 '2020년 5급 신입직원 채용'에 앞서 오는 16일과 30일 소셜라이브 'NOW'를 통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NOW'는 금감원이 유튜브·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하는 소셜라이브로, 금융소비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유익한 금융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소셜라이브를 통한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취업준비생 등의 호응이 좋았다고 금감원 측은 설명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지난해 'NOW의' 온라인 채용설명회 방송에서 약 4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며 "이는 NOW의 평균 조회수(2만회)를 2배 이상 웃도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올해 신입직원과 채용 담당자가 출연하는 채용특집 방송은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시청자들의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채용특집 1편에는 올해 신입직원 4명(경영․경제․법학․IT 직렬 각 1명)이 출연해 필기시험과 면접후기, 입사노하우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2편은 채용 담당자가 내년도 5급 신입직원 주요 채용절차와 모집요강, 유의사항 등에 대하여 상세히 안내한다.

방송은 금감원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에 동시 송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