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경기 화성 'SK뷰파크 3차'서 여름나기 행사
SK건설, 경기 화성 'SK뷰파크 3차'서 여름나기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화성시 기산동 'SK뷰파크 3차' 입주민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SK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SK건설은 지난 10일 경기 화성시 기산동 'SK뷰파크 3차' 단지에서 여름나기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SK건설은 입주민을 위해 수박 200통, 닭강정 500인분과 츄러스∙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제공했다. 단지 한 켠에서는 에어바운스 미끄럼틀이 설치된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했다.

SK뷰파크 3차는 지하 2층~지상 23층, 아파트 13개 동, 총 1086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주택형으로만 구성됐다.

인근에 SRT 동탄역과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 등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을 높이고, 지상에 차가 없는 설계를 적용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월 입주를 시작한 이 단지는 잔여 가구 임차인을 모집 중이다. 주택 유형별로 임대 보증금과 월임대료 조건 등을 선택할 수 있고, 갱신 시 보증금을 변경할 수 있는 임대조건 선택제를 실시한다. 

월세가 부담스러운 경우는 임대보증금을 올리는 대신 월임대료를 낮출 수 있고, 반대로 목돈 마련이 어려운 경우는 월임대료를 올리고 임대보증금을 낮출 수 있다.

기존 주택 소유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가능하며, 최대 약 8년 간 새 아파트를 내 집처럼 사용할 수 있다. 주택 소유 기준에 해당되지 않아 무주택 청약 가점을 쌓기에도 유리하다. 임대 조건에 따라 5개월에서 최장 38개월까지 초기 임대료를 무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입주 후에는 계약 만기일에 관계 없이 3개월 전, 퇴거신청서를 제출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하다. 또한 취득세나 재산세 등 취득 및 보유와 관련한 일체의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연 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의 경우 연말정산 시 연 750만원에 한해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