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조선산업 기자재업체 지원에 추경 60억원 투입
산업부, 조선산업 기자재업체 지원에 추경 60억원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산업통상자원부
자료=산업통상자원부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2일 국회에서 확정된 추가경정예산에 따라 60억원 규모의 조선산업 부품 기자재업체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생산·매출 감소로 어려움에 직면한 조선 기자재업체의 위기극복 지원을 위해 수요연계 사업화 기술개발과 사업다각화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수요연계 사업화 기술개발은 수요기업의 구매를 조건으로 수요기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생산에 필요한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사업다각화 기술개발은 조선업종 기업이 해상·육상플랜트, 건설업, 구조물 제작 등으로 사업다각화를 희망하는 경우 해당 사업에 필요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조선산업이 밀집된 전북·전남·경남·울산·부산 등 5개 지역에 소재한 업체로, 과제당 최대 6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기업 규모별 사업비 지원조건은 차등 적용된다. 

모집공고와 온라인 서류접수는 13일부터 9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서류접수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산업기술진흥원의 서류심사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사업계획 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여부 및 지원 금액이 결정된다. 

윤성혁 산업부 조선해양플랜트과장은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업체의 자구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지원을 통해 조선부품 기자재기업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