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상선, 상반기 영업손실 110억원···당기순이익 '흑자'
SM상선, 상반기 영업손실 110억원···당기순이익 '흑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상선은 2019년 상반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4302억원, 영업손실 110억원, 당기순이익 58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손실은 지난해 상반기(343억원)와 견줬을 때 3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것이다. (사진=SM상선)
SM상선은 2019년 상반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4302억원, 영업손실 110억원, 당기순이익 58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손실은 지난해 동기와 견줬을 때 3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것이다. (사진=SM상선)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SM상선은 2019년 상반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4302억원, 영업손실 110억원, 당기순이익 58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손실은 지난해 동기와 견줬을 때 3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것이다. 

SM상선은 유가 상승 등 악화한 외부 환경 속에서 △노선 합리화 △미주노선 선적률 증대 △컨테이너 회전율 극대화 △일반관리비 절감 등 노력으로 실적이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회사는 "중동 및 인도노선 등 저조한 시황으로 인해 적자가 발생하는 노선을 과감히 철수시켜 적자를 줄였으며, 장기운송계약 화물과 스팟성(단기성) 화물 선적 비율을 시황에 따라 적절하게 운용함으로써 수익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더해 "컨테이너 회전율을 증대시켜 빈 컨테이너 운송에 필요한 운영 비용을 절감했으며, 불필요한 일반관리비 절감도 실적개선에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SM상선 관계자는 "하반기는 전통적인 미주항로 성수기로 미주전문 국적 원양선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는 기회"라며 "외부환경에도 흔들리지 않고 반드시 흑자전환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