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어린이 응급환자 발생에 긴급회항
아시아나항공, 어린이 응급환자 발생에 긴급회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달 8일, 기내 어린이 응급 환자를 위해 인근 공항에 비상 착륙했다. 무사히 위기 상황을 넘긴 어린이 승객의 아버지는 아시아나항공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6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달 8일, 기내 어린이 응급 환자를 위해 인근 공항에 비상 착륙했다. 무사히 위기 상황을 넘긴 어린이 승객의 아버지는 아시아나항공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기내 어린이 응급 환자를 위해 인근 공항에 비상 착륙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무사히 위기 상황을 넘긴 어린이 승객의 아버지는 아시아나항공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6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지난달 8일, 최모(만 8세, 미국 거주)양은 한국 방문을 위해 어머니와 함께 뉴욕에서 인천으로 향하는 아시아나항공 OZ221편에 탑승했다.

출발 후 약 1시간 30분이 지났을 무렵, 최 양은 갑작스런 고열과 복통으로 고통을 호소했다. 당시 객실승무원들은 비상 상황임을 직감하고 곧장 응급 처치에 들어갔다. 차가운 물수건으로 최 양의 몸을 닦아주고 대화를 시도하며 아이의 상태를 파악했다. 동시에 탑승객 중에 의사가 있는지 기내 방송을 했고, 탑승하고 있던 의사로부터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는 소견을 전달받게 된 것.

이에 기장과 승무원(차명호 선임기장, 조한주 수석사무장 외 25명)들은 응급 환자의 후송을 최우선으로 판단, 함께 탑승했던 승객 470여 명의 양해와 동의를 구한 뒤 지체없이 인근 앵커리지 공항으로 회항키로 하고 비상 착륙을 실시했다. 

미리 연락을 받아 지상에서 대기하고 있던 앵커리지 지점 직원들은 최 양이 무사히 인근 병원에 후송될 수 있도록 도왔고, 병원에서 응급 조치를 받은 최 양은 무사히 위기를 넘겼다.

비상 착륙 과정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항공유 15톤을 공중에 버려야 했다. 연료를 소진해 무게를 줄인 상태여야 안전한 착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해당 항공기는 재급유를 마친 후 앵커리지 공항을 출발해 인천공항에 4시간가량 지연 도착했다.

"긴급 회항으로 지연되어 죄송하고 협조에 감사하다"는 기장과 승무원의 기내 방송에 470여 승객들은 박수로 화답했다.

승객들의 협조와 항공사의 도움으로 딸 아이가 위험을 면하게 된 것을 알게 된 최 양의 아버지는 감사인사와 함께 최 양이 직접 그린 아시아나 비행기 그림을 편지로 보내왔다.

편지에서 그는 "아시아나항공의 도움으로 아이가 무사히 회복해 웃는 얼굴을 다시 볼 수 있게 됐다"며 "긴박한 상황에서 긴급 조치를 해주신 승무원들과 탑승객 의료인들, 비상 착륙이라는 어려운 판단을 해주신 OZ221편 기장 · 부기장님, 신속한 치료를 위해 세심한 도움을 준 앵커리지 지점 직원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함께 탑승했던 승객들의 시간을 뺏은 것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이루 말할 수 없다"며 "급박한 상황을 이해하고 비상 착륙을 허락해주신 모든 승객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마음 속에 간직하며, 딸 아이가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따뜻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