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기보 '중기부 R&D성공기업 사업화지원 협약보증'
[신상품] 기보 '중기부 R&D성공기업 사업화지원 협약보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 CI (사진=홈페이지)
기술보증기금 CI (사진=홈페이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부 연구개발(R&D)과제 성공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 소재·부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등 유관기관과 협약을 맺고 '중기부 R&D 성공기업 사업화지원 협약보증'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보증의 대상기업은 최근 5년 이내 중기부 소관 R&D 과제 성공 판정을 받은 기업으로서 R&D 성공과제의 사업화·양산에 소요되는 운전·시설자금에 대해 보증비율을 최대 95%까지 우대받고, 보증료는 0.3%p 감면된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 기업은행·하나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R&D성공기업 전용 저금리(1%~2%p 인하)대출 상품과 연계해 1000억원 규모의 R&D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동안 중소기업 대상의 R&D사업화자금 지원 규모는 턱없이 부족해 저조한 사업화 성공률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돼왔다.

이에 기보는 중기부 R&D전문기관과의 정보공유 채널을 마련하고 질 높은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해 R&D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이번 협약보증 상품을 마련했다.

기보 관계자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중기부 R&D우수 성공기업을 중점 발굴하고, 기업은행·하나은행과의 저금리 대출 연계로 기업의 자금 애로사항을 해소해 핵심 소재·부품 국산화에 힘쓰고 있는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