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문화비 소득공제 퀴즈 이벤트' 진행
한국문화정보원, '문화비 소득공제 퀴즈 이벤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문화정보원)
(사진=한국문화정보원)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이 오는 8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27일간 '문화비 소득공제 퀴즈 이벤트'를 문화포털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는 기존 도서·공연비 소득공제에 박물관‧미술관 입장료까지 추가된 '문화비 소득공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비 소득공제는 총급여 7000만원 이하 근로소득자가 문화생활을 위해 사용한 금액에 대해 연말정산 시 추가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제도다. 2018년 7월 도서와 공연티켓 구입비에 대해 소득공제를 시행한데 이어, 2019년 7월 1일부터는 박물관과 미술관의 입장료도 소득공제 항목에 포함된 바 있다. 

박물관과 미술관의 전시 관람과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 구입한 관람권, 입장권 등이 해당되며, 기념품과 식음료 구입비용은 해당되지 않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문화포털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문화비소득공제 관련 퀴즈의 정답을 체크하고 응모하거나, 이벤트 내용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온라인 도서 문화상품권 10만원(2명), 온라인 도서 문화상품권 1만원(10명), 투썸플레이스 아이스 숏라떼(25명), 비타500(5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현웅 한국문화정보원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부담없이 박물관, 미술관을 많이 이용하시길 바란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문화비 소득공제를 접하고, 연말 소득공제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첨자는 9월 4일에 발표하며, 자세한 내용은 문화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