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미래재단, 드라이빙 센터 내 '주니어 캠퍼스' 새 단장
BMW 코리아 미래재단, 드라이빙 센터 내 '주니어 캠퍼스' 새 단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제어장치 체험 활동 등 실험실 내 신규 콘텐츠 도입
올 하반기 BMW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업그레이드 예정
BMW 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캠퍼스 새단장. (사진=BMW그룹 코리아)
BMW 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캠퍼스 새단장. (사진=BMW그룹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2014년 출범 이후 5년 만에 BMW 드라이빙 센터 내 주니어 캠퍼스 프로그램을 새 단장하고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1일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 따르면 BMW 주니어 캠퍼스는 초등학생 대상의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이다.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와 11.5톤 트럭을 개조하여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의 학교 및 단체를 방문하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총 2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는 포털, 실험실, 워크숍 등 총 3가지 공간으로 나누어지며 어린이들이 보고, 듣고, 만지며 자동차 속의 숨은 기초 과학 원리를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이번에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 내 실험실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노후된 시설물 교체 및 운영 서버 시스템을 신규 구축했다. 우선 기존의 어려웠던 용어 및 원리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 시설물 영상을 보완 및 개선했다. 

기존 8세~13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기역학에 따른 자동차 디자인, 무게중심에 따른 자동차의 안전성, 충격완화장치의 원리 등 자동차 속에 숨은 기초과학원리를 탐색하고 학습하는 프로그램을 연령별 눈높이에 맞춰 저/고학년 프로그램으로 이원화했다. 

아울러, 기존에는 영상으로 학습하던 전자제어장치의 제어기술 프로그램을 아이들이 직접 버튼을 터치하는 식의 체험 활동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했으며, 안전 수칙 및 비상시 행동 요령 등의 영상을 추가하였다.

한편, 2019년 6월 기준으로 총 4만 7901명의 어린이들이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를 통해 과학 창의 교육을 받았으며,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와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합치면 총 12만 7806명이 주니어 캠퍼스에 참여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