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장애 고등학생 대상 'KB희망캠프'
KB금융, 장애 고등학생 대상 'KB희망캠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희망캠프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희망캠프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금융그룹은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2박 3일간 춘천 엘리시안강촌에서 장애 고등학생과 멘토·자원봉사자 등 120여명이 참여하는 'KB희망캠프' 고등학생 여름캠프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KB금융그룹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함께 개최해 오고 있는 'KB희망캠프'는 장애학생을 위한 진로탐색 멘토링 활동이다.

이번 고등학생 여름캠프는 '진로를 찾는 캠프'라는 주제 아래 '사막에서 살아남기(자기이해·문제해결)', '꿈틀꿈틀 공작소(다양한 자기표현)', '매일매일 무한도전(진로계획 수립)'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KB희망캠프'는 진로탐색에 도움을 받은 장애학생이 대학생이 된 후, 멘토로 활동하기도 한다.

2017년 고등학생 여름캠프에 참여했던 기민준 학생(나사렛대학교 2학년)은 "캠프 참여를 통해 사회에 나아갈 수 있는 자신감과 꿈을 갖게 됐다"며 "나와 같은 장애를 가진 청소년들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희망캠프는 장애학생이 자신의 강점을 찾아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함께 참여하는 멘토·자원봉사자 등의 비장애인이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서로 더욱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는 데에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