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블록체인 기반 개인 주식대차지원 서비스 개시
신한금투, 블록체인 기반 개인 주식대차지원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인 주식 투자자간 직접 주식을 대여, 차입할 수 있는 'P2P 주식대차지원 서비스'를 내달 5일 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5월28일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된 핀테크업체 디렉셔널과 개인투자자 간 주식대차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서비스를 개발하고 프로세스를 정비해 왔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그동안 주식대차 시장은 자본과 정보력이 부족한 개인투자자의 참여 기회가 극히 제한적이었지만, 이번 서비스 개시로 기관·외국인 투자자들의 전유물이었던 공매도 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면서 "개인투자자의 자유로운 주식대여 및 차입기회 확대로 이어져 주식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디렉셔널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 주식을 빌려주거나 차입 후 매도 1회 이상 체결할 경우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IWC 명품시계 (1명), 애플 에어팟2 (1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100명)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내달 5일부터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